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Community Board

구군지회활동소식

[기장군] 기장군지회 신축 독립건물 입주! 4년 숙원사업 꿈 이뤄

[기장군] 기장군지회 신축 독립건물 입주! 4년 숙원사업 꿈 이뤄

()대한노인회 부산 기장군지회

연말에 3층 신축 독립건물 입주4년 숙원사업 꿈 이뤄

오정부 지회장 기장군수, 노인복지에 최선 다해

()대한노인회 부산 기장군지회(지회장 오정부)2020년부터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했다. 지회 독립회관 신축을 계기로 군 노인복지의 거점으로 거듭나게 된 것이다. 그동안 기장읍 무료급식소에 더부살이를 하는 관계로 다소 열악한 사무실 환경에다 각종 사업 운영에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에 널찍한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일거에 깨끗이 해결된 것이다.

새 지회는 지하 1, 지상 3, 연건평 282평의 현대식 콘크리트 건물이다. 지하는 대강당·쉼터, 1층 주차장, 2층 취업지원센터·건강증진센터·탁구장, 3층 지회 사무실·지회장실로 건물 전체를 사용한다.

오정부 지회장은 오로지 군비(395)만으로 터를 구입하여 신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지난 4년의 임기 중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기장군민은 17만여명이며 노인은 25400여명이다. 19953월에 창립한 기장군지회는 6개 읍면 분회, 281개 경로당을 두었다. 대한노인회 회원은 8700여명이다. 오정부 지회장은 양산군농촌지도소장(6), 철마농협조합장(10)을 지냈다. 20164월에 취임해 현재에 이르렀다.

기장군지회의 또 다른 복지는 일자리에서 나타난다. 지회는 경로당환경정화 활동사업을 대대적으로 해오고 있다. 경로당마다 경로당 환경정화 참여자를 두어 경로당 내·외부를 청결하게 하고 일자리 문제도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3년 전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6년 째 노인재능나눔사업을 운영하여 총 602명의 참여자가 기장군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예방 홍보 활동과 함께 치매파트너 활동을 하였고 올해도 참여할 예정이다.

기장군지회 회원들은 자원봉사에도 앞장서 매달 2회 이상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온누리, 임랑자원봉사, 늘푸른, LH5단지, 솔바람, 사라사랑 등 6개 클럽, 120명에 이른다.

기장군지회는 각종 스포츠(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한궁)를 장려해 노인건강관리를 해오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부산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에서 한궁 여자개인전 우승, 남자복식 배드민턴 준우승, 바둑 장려상 등을 차지했다.

오정부 지회장은 기장군수께서 노인에 대한 공경심 대단해 노인회 일이라면 하나라도 더 해주시려고 애를 쓰신다.”부산에서 가장 많은 복지 혜택을 누리는 지회라고 말했다.

 

게시글 복사/이동

해당 글을 복사/이동할 게시판을 선택해주세요
(※ 답글 및 댓글은 복사/이동되지 않습니다.)

창닫기